2022.1.5 - 자기계발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기계발은 항상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것 중 하나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 각자의 인생이 있기 마련이고, 인생을 살다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아무도 모른다.
그 삶을 사는동안 사람은 좋은 경험이던 싫은 경험이던 경험을 쌓기 마련이고, 알게 모르게 공부도 하면서 살아가게 된다(내가 여기서 말하는 공부는 학교공부같이 이론공부만을 일컫는 것이 아닌, 사람이 살아가면서 학습하는 모든 과정을 폭넓게 일컫는 말이다).
학생때는 나도 공부가 학교에서만 하는것인줄 알았다.
물론 그때도 공부하는 어른들을 종종 본 적이 있었지만, 굳이 공부가 필요한가 싶은 생각이 있었다.
근데, 어른이 되고보니 알았다.
공부는 평생 해야 한다는 것을...
요즘은 100세시대라는 말이 있으니 만약 100살까지 사람이 살 수 있다고 치면, 대학까지 포함해도 학생으로써 인생을 사는것은 전체 인생에서 20%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 말은 어른으로써 인생을 사는 기간이 훨~씬 길다는 뜻이고, 학생때에 비하면 늦었을지 몰라도 인생을 바꿀 기회는 아직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공부 할 수 있는것은 해놓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특히 자기계발이야말로 내 인생의 원동력이 될 능력을 만드는 밑바탕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난 지금 독서를 통한 경제공부, 미래에 자산을 쌓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튭 채널 운영, 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 줄 운동 및 헌혈... 정도로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것 같다.
독서같은 경우는 꼭 경제공부가 아니더라도 살아가면서 많은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된다.
머릿속에 많은 정보가 들어있으면 분명히 내 자신에세 있어서 어딘가 쓸 곳이 있게 될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유튭... 같은 경우에는 최근에는 취미로 운영한다기 보다는 사람들이 어떤것을 좋아하고 필요로 할까 싶은 마인드로 해보려고 한다.
유튭을 돈으로 보면 안되는건 알고 있기에 돈을 벌자는 마인드로 유튭을 운영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만약 잘 돼가고 있다면 거기서 수입을 챙기는건 내 마음아닌가?
그러니 운영 마인드는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지메 강좌영상을 올리는 것으로 해보되, 유튜브로 수입을 어캐 얻는지에 관련해서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운동같은 경우는 펌프로 하고 있다.
펌프는 온몸을 움직여야 하는 활동이자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1주에 2~3번정도는 하고 있고, 꾸준히 하다 보면 펌프 실력도, 내 몸도 꾸준히 발전할것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헌혈은 생각나면 기회가 날때마다 하고 있다.
요즘은 코로나 시국이라 헌혈자가 많이 줄었다고 하니, 이럴때일수록 더더욱 헌혈에 동참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도 있지만, 헌혈을 하고 나면 내 피 성분검사를 필수적으로 하고 결과를 나중에 알려주기 때문에 하는것도 있다.
내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나름 알아볼 수 있는것이다.
뭔가 중구난방하게 글을 쓴것 같은데, 보름만에 일기를 써서 그런것 같다.
요즘 일기를 자꾸 까먹고 사는것 같으니, 다시 꾸준하게 한번 적어봐야겠다....